본문 바로가기

생활

서핑할때 수트 입는 이유는?

Question

서핑을 배워보고 싶은데요. 서핑할때 수트 꼭 입어야 하나요? 영화같은데 보면 그냥 반바지 입고 하던데 그냥 반바지에 레쉬가드같은거 입고 하면 안되는지요? 서핑할때 서핑수트 입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nswer

여름철에 서핑을 즐기거나 따듯한 지방에서 서핑을 하는거라면 보드숏(반바지)만 입고 하셔도 상관 없겠지만, 일반적으로 서핑할때 수트(웻슈트)를 입는 이유는 추위와 안전상의 이유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서핑은 여름에만 하는게 아니라 4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스포츠입니다. 때문에 한여름이라면 말씀하신 복장만으로도 충분하겠지만 그 외의 계절이나 날씨에는 체온 보호를 위해서 수트가 꼭 필요합니다. 수트를 착용하고 물에 들어가면 춥지 않아요. 저체온으로 인한 쇼크를 방지할 수 있죠.




그리고 서핑수트를 입고 물에 들어가면 부력때문에 뜹니다. 서핑하다 빠졌을때 서핑수트를 착용하는 것만으로도 물에 뜨기 때문에 안전하겠죠? 그리고 수트를 착용하게 되면 서핑중에 외부 충격이나 접촉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서핑할때 수트를 착용하는 이유는 체온 및 신체보호 & 부력때문이라고 볼 수 있고요.


서핑수트에도 종류가 다양합니다. 손목부터 발목까지 몸 전체를 덮는 풀수트도 있고, 상의만 반팔인 시걸, 반대로 상의는 길고 하의는 짧은 슬리브 스피링, 반팔 반바지 형태의 스프링 등 형태도 다양하고 두께도 다양하게 있으니 어느 계절에 주로 즐기냐에 따라 그에 맞는 수트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