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5차 재난지원금(국민지원금) 사용처 확인하는 방법

 

5차 재난 지원금(국민 지원금)을 모든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내가 이용하고자 하는 매장이 재난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매장인지 아닌지 간단하게 확인하는 두 가지 세 가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국민 지원금 사용처 홈페이지

국민 지원금 사용처 홈페이지(클릭)에 접속합니다. PC 버전에서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STEP에 따라 지역, 상세지역,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검색하면 간단하게 사용 가능한 매장의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에서는 검색창을 클릭하면 PC버전과 마찬가지로 단계별로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재난지원금 사용처 확인 홈페이지

이 방법의 단점

아마도 '지금 당장 내가 이용하고자 하는 곳이 사용 가능한지 아닌지'를 확인하고 싶은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국민 지원금 사용처 홈페이지의 경우는 체계적으로 찾을 수 있지만 일일이 단계별로 선택을 해야 하는 점이 번거롭습니다. 다음에 소개하는 방법은 좀 더 간단한 방법입니다.

 

2. 네이버 모바일 검색하기

네이버 어플에서 '매장명 + 지역'으로 검색하면 국민 지원금 사용 가능한 매장이라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입니다.'라는 문구가 표시되기 때문에 좀 더 편합니다. 다음은 맥도날드 삼성역점과 부산의 서면3호점으로 검색한 결과입니다. 삼성역점은 재난 지원금을 사용할 수 없지만 서면3호점은 사용 가능하다고 표시됩니다.

 

네이버 모바일에서 매장 검색한 결과

만약 맥도날드, 롯데리아, 맘스터치같은 프랜차이즈에서의 재난지원금 사용 기준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매장 사용기준 확인하기

 

 

3. 카카오맵 이용하기

카카오맵에서도 재난지원금 사용 가능한 매장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 PC버전모바일앱 둘 다 가능합니다. 카카오맵에 접속 후 초기화면 상단 검색바에 '국민지원금' 키워드를 입력하기만 하면 바로 지도에 사용 가능한 매장들이 표시됩니다. 

 

이상 5차 재난 지원금 사용처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사용 가능한 매장 확인하셔서 재난 지원금 알뜰하고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